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클라우드(iCloud Drive) 윈도우 탐색기 문제 해결 총정리

by 0아쿠아0 2022. 12. 30.
반응형
1.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필요성

아직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 운영체재로 Microsoft의 Windows를 사용하고 익숙하다.

 

DOS를 거쳐 윈도우95 부터 시작해 현재의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나는 맥북의 ios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아 여전히 윈도우 운영체재를 사용한다. ㅎㅎ

 

맥북을 사용하면 아이폰과 맥북간의 동기화가 매우 자연스럽게 이루어지지만, 윈도우에서 아이폰의 파일 / 사진 등을 가져오려면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메일을 보내야 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설치로 조금이나마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파일이나 사진을 개인 노트북에서 많이 활용하는 편이기에 윈도우에서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슬슬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한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발생했던 문제점을 해결했던 내용을 요약하려한다.

 

반응형
2. 아이클라우드 → 노트북 백업 문제

아이폰으로 분명히 사진을 찍어서 동기화가 완료됐다는 문구가 보이는데, 컴퓨터에서는 그 사진이 없는 경우들이 있다.

 

 

 

동기화에 시간이 조금 걸리니 기다리다보면 되겠지.... 라는 생각을 했다면 큰 오산이다..

 

나의 경우는 몇달이 걸려도 컴퓨터에서 동기화가 되지 않았다.

 

뒤늦게 깨달은 사실이었는데, 아이폰에서 계정 비밀번호를 바꾸면 컴퓨터 아이클라우드에서도 바뀐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을 해줘야 동기화가 깔끔하게 되는 것이었다.

 

혹시 예전 자료들은 보이는데 최신 자료가 안보인다면 아이클라우드를 바뀐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해 보자.

 

 

3. 아이클라우드 설치 문제

컴퓨터를 포맷하게되어 아이클라우드를 재설치했는데, 설치 에러 메시지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

 

 

MSVCP140.dll과 VCRUNTIME140.dll, VCRUNTIME140_1.dll이 없어 설치가 안된다는 것이다.

 

mscvp140.dll+vcruntime140.dll(32,64).zip
0.42MB
vcruntime140_1.zip
0.02MB

 

위 파일을 압축 파일을 푼 뒤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자

 

  ① 시스템 정보에서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32bit 인지  64bit 인지 확인한다.

 

 

 

  ② 위에서 받은 파일들을 아래 폴더로 옮겨준다.

  32비트인 경우 c 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64비트인 경우 c 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

 

 

  ③ 위에 방법까지 했는데도 설치가 안된다면, 비쥬얼스튜디오를 상위버전으로 다운받아야 한다.

 

  우선 기존의 비쥬엘스튜디오를 삭제한 후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홉페이지에서 상위 버전을 다운로드 설치한다.

 

  나는 이미 작업을 진행한 후여서 2015-2022 버전인데, 하위 버전은 대체로 2012 혹은 2015이다.

 

 

https://learn.microsoft.com/en-US/cpp/windows/latest-supported-vc-redist?view=msvc-170

 

Latest supported Visual C++ Redistributable downloads

This article lists the download links for the latest versions of Visual C++ Redistributable packages.

learn.microsoft.com

 

  ① ~ ③의 과정을 거치면 설치 문제는 해결이 된다.

 

  문제 해결하려고 많은 시간을 투자 했으니, 다른 분들은 잘 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