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파트 관리비, 통신요금 할인 카드사 혜택 총정리

by 0아쿠아0 2022. 12. 25.
반응형

아파트아이를 통해 관리비를 납부하려 했는데,  신세계상품권 사용이 중지돼서 관리비 납부用으로 적당한 신용카드를 찾게 되었다.

 

네이버 필터를 통해 나온 카드가 총 37가지이고, 그중 내 상황에 적합한 카드를 골라보았다.

 

내 상황

  • 아파트 관리비 : 10 ~ 15만 원
  • 통신요금 : 무선통신 + 인터넷 + TV = 9.7만 원

 

선택기준

  • 관리비 할인율 7% 이상  →  7% 이상이라 해놓고 모든 카드가 최대 할인 ○○○원으로 정해 둠...
  • 연회비 2만 원 이하
  • 사용실적 60만 원 이하  →  체크카드가 연말정산에 유리하기에 신용카드는 최소화로 사용예정

 

반응형

네이버에 관리비 카드로 검색을 해보았다.

 

 

신용카드 더보기를 클릭하면 아파트 관리비 혜택이 있는 카드가 37개 나온다...

 

전수조사 실시!!!

 

위의 선택기준에 적합한 카드를 골라보니 6개로 함축됐다.

 

구분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LOCA 365 롯데월드카드
(삼성카드)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KB국민 와이즈홈카드 #tag1카드 Navy
(태그원카드 네이비)
연회비 국내 3만원
국외 3만원
국내2만원
해외2만원
국내1만원
해외1만원
- 국내 5천원
해외 1만원
국내전용 없음
해외 1.2만원
30만원 이상 -   관리비 1만원
※통신할인 ×
관리비+통신비
1만원 할인
관리비 5천원
통신비 5천원
 
40만원 이상 관리비+통신비
1만원
        관리비 1만원
통신비 6천원
50만원 이상   관리비 5천원
통신비 5천원
       

 

관리비와 통신비를 통합으로 할인해주는 카드와 각각 별개로 혜택적용하는 카드로 나뉜다.

 

1.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관리비 / 통신요금 할인이 통합 1만 원 할인이다.

이마저도 이용실적 40만원이기에 다른 카드보다 매력적이지는 않다.

 

어차피 관리비는 10만원이 넘기 때문에 관리비만으로도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되도록이면 관리비와 통신요금이 별개 할인되는 카드를 찾을 예정이다.

 

 

2. LOCA 365

관리비와 통신요금이 별개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게다가 카드 디자인까지 고급스럽다... 우선 마음속의 장바구니에 담아두자

 

 

3. 롯데월드카드 (삼성카드)

 

우와~ 역시 롯데월드 카드 답게 롯데 문화 혜택이 장난 아니다!

잠실에서 이 카드 한 장이면 진~짜 신나게 놀 수 있을 거 같다!

그런데 왜 롯데카드가 아니고 삼성카드지 ㅋㅋㅋㅋ 삼성은 에버랜드 아니었다

 

 

아차차, 관리비 혜택 보려던 참이었다.

 

배달앱 할인이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관리비와 통합으로 1만 원 할인이라 패스..

더군다나 통신 할인이 없다.

 

롯데월드에 할인율에 끌리긴 하지만, 혹하지 말고 집중하자...

 

 

4.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관리비 / 통신요금이 통합 할인으로 1만 원뿐이다. 패스...

 

5. KB국민 와이즈홈카드

 

 

관리비와 통신할인이 별개로 혜택이 적용받고 각각 월 최대 5천 원이다.

 

 

6. #tag1카드 Navy (태그원카드 네이비)

국내 전용 카드는 없고 해외겸용으로만 신청가능하지만 연회비가 1만 2천 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관리비와 통신요금 할인이 별도로 적용되고 각각  1만 원, 6천 원이다.

 

그리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 카드 신청을 하려 했는데, 통합 할인 조건을 보게 되었다.

 

70만 원 미만일 경우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관리비와 통신비 합쳐서 1.6만 원 할인받으려던 나의 계획은 무산되고야 말았다.

 

위에 표처럼 정리하고 보니, 카드사들이 대체로 60만 원 이하의 경우에는 최대 1만 원만 할인해주는 것 같다...

 

결론은,, 조금 더 생각해보고 정하자. 이미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어서 다시 재정립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반응형